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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해든앰앤씨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IdeAp 플랫폼 & IdeAp Mall(이하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사이트"란 ㈜해든앰앤씨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플랫폼 사이트 및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IdeAp Mall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② 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사이트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사이트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사이트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사이트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사이트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사이트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사이트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사이트와 계약을 맺었거나 사이트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사이트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사이트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사이트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사이트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사이트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사이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사이트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사이트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사이트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사이트"의 의무)

① 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사이트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사이트와 피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①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사이트는 피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쇼핑몰 이용약관

■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해든앰앤씨가 제공하는 IdeAp 사이트(이하 "회사")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의무 관련 사항을 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 : 회원이 전자적 시스템에 접속하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상의 거래 및 서비스(아이디어 제안, 아이디어 큐레이션, 자금 후원, 전문가 기술참여 등) 이용 등을 할 수 있게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홈페이지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구현되는 온라인상의 웹페이지(https://www.ideap.co.kr)를 말합니다.

3. 아이디어 제안자 : 회사의 IdeAp 회원가입 기본약관(이하 "IdeAp 이용약관")에 따른 회원의 자격을 부여받은 자 중에서 '아이디어 큐레이션'을 의뢰하는 자 또는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게시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평가 위원 : 아이디어 큐레이션 및 아이디어 상품화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하여 회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인력 또는 협력하는 외부 인력 및 업체를 말합니다.

5. 아이디어 큐레이션 : 아이디어 제안자가 홈페이지에 구성된 '아이디어 큐레이션'메뉴를 통해 신청양식 작성 후 회사에 제출하면, 회사는 해당 아이디어의 상품성, 시장성 등을 다각도로 검토하여 아이디어 상품화 여부를 판단하고, 그 결과를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통보합니다. 

6. 아이디어 상품화 : 아이디어 큐레이션 신청 후 회사의 검토 과정을 거쳐 아이디어 상품화에 선정된 아이디어에 한해서 회사가 아이디어 제안자로부터 아이디어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의무를 양도받고, 수익 공유에 대한 협약을 체결 한 후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만들고 사업을 운영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자금후원자 : 회사의 IdeAp 이용약관에 따른 회원의 자격을 부여받은 자 중에서 회사가 개설한 기술참여&후원 프로젝트에 자금을 후원하는 자를 말합니다.

8. 전문가 : 회사의 IdeAp 이용약관에 따른 회원의 자격을 부여받은 자 중에서 회사가 개설한 기술참여&후원 프로젝트에 기술참여를 하려는 자를 말합니다.

9. 기술참여&후원 프로젝트(이하 "프로젝트"라 한다.) : 상품화 승인 아이디어에 한하여 이에 필요한 기술참여와 자금후원을 받기 위해 회사가 홈페이지 페이지에 게시한 사항으로서 기술참여, 자금후원의 대상을 말합니다. 자금후원은 프로젝트가 진행되기 위한 금액 기부의 성격을 갖습니다.

10. 기술참여, 자금후원의 신청 : 전문가, 자금후원자가 프로젝트의 내용에 따라 기술참여 및 자금후원을 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따른 방법으로 기술참여 및 자금후원의 의사표시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11. 후원의 취소 : 자금후원자, 전문가가 프로젝트의 진행기간 내에 자금후원 및 기술참여의 의사표시를 철회하는 것을 말하며, 사전에 회사와 체결한 계약을 따릅니다.


■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3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아이디어 상품화에 선정 된 아이디어 및 상품에 대한 모든 권리를 갖습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다음과 같은 내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상

제공 내용

아이디어 상품

아이디어 제안자의 이름 또는 사진 홈페이지 및 상품 패키지에 명시

아이디어 제안자

아이디어 제안에 대한 수수료 지급(내용은 회사와 협의에 따름)

3. 아이디어 큐레이션 서비스 : 아이디어 큐레이션 신청내용에 대한 마케팅 리서치 제공(미선정시), 아이디어 큐레이션 신청내용에 대한 아이디어 상품화(선정시)

4. 프로젝트 개설 서비스 : 프로젝트 개설, 프로젝트 게시

5. 기술참여&자금후원서비스 : 기술참여&자금후원의 신청 접수, 기술참여&자금후원 진행 내용 게시, 기술참여&자금후원 가능 여부 통지, 기술참여&자금후원결과 통보 등

위 각 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거나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6. 서비스의 이용은 1일 24시간, 연중무휴로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업무 또는 기술상 장애 또는 기술적 보완 및 사이트의 개선을 이유로 하는 경우 등에는 서비스가 일시중지 되거나 이체서비스 이용시간의 제한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시간이 변경되는 경우 이와 같은 사유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7.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신청)

1. 본 약관 제3조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IdeAp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취득하여 로그인한 후 서비스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아이디, 비밀번호가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신청을 접수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이용료 등)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아이디어 큐레이션을 신청하는 회원과 기술참여&자금후원을 하는 회원에게 별도의 수수료를 징수하지 않습니다.

2. 기타 서비스에 있어서 회사가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는 부과기준 및 기타 상세한 내용을 시행 7일 전에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제3장 아이디어 큐레이션 신청 및 접수 등

제6조 (아이디어 큐레이션 신청)

1. 아이디어 제안자는 아이디어 큐레이션을 회사에 신청하기 위해 별도의 아이디어 큐레이션에 대한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양식(선택항목, 아이디어 이름, 제안자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지역, 아이디어 소개 등)과 회사에서 제공하는 첨부파일(아이디어 기획서, 사업자 등록증 사본, 특허증, 특허 출원증 등)을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이디어 큐레이션 신청 후 회사가 아이디어 큐레이션 내용을 심사하여 선정한 경우에 한하여 아이디어 상품화가 진행되며. 해당 아이디어는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등록(이하 "게시")됩니다. 승인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미승인 사유에 대한 결과 보고서를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제출합니다.

2. 제1항에 따라 프로젝트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기 위하여는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회사의 심사를 거쳐 승인되어야 합니다.

a. 회사의 아이디어 큐레이션 선정에 따른 규정과 절차 준수 여부

b. 회사가 제공한 아이디어 큐레이션 신청 양식 작성 및 회사가 요청한 서류의 제출 여부

c. 회사가 요구한 아이디어 큐레이션 신청 관련 파일 (이미지, 동영상, 음성 파일 등) 제공 여부

d.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공공질서 혹은 미풍양속 저해 여부

e.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려는 목적이 있는지 여부

f. 회사가 정한 아이디어 큐레이션 심사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

g. 심사를 신청한 아이디어 큐레이션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안 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아이디어 제안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아이디어 제안자가 작성 및 제공한 아이디어 큐레이션 신청 내용 및 서류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제7조 (아이디어 상품화)

1. 제6조에 따라 회사로부터 선정된 아이디어의 경우 회사와 별도의 아이디어에 대한 전권 양도 계약(이하 "서비스계약")을 체결하여 하여야 합니다. 서비스계약의 체결 후 회사가 아이디어를 심사하여 승인한 경우에 한하여 해당 아이디어는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등록(이하 "게시")되며 회사의 평가위원을 통해 아이디어 상품화가 진행됩니다.


제8조 (프로젝트 정보의 게재 등)

1. 제7조에 따라 회사로부터 선정된 아이디어의 경우 회사는 자금후원자와 전문가들의 후원 및 기술참여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아이디어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기 위해 일부 내용을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아이디어의 내용, 정보 등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a. 아이디어 제안자가 제공한 회원정보 또는 아이디어의 정보, 아이디어 큐레이션 신청을 위해 제출한 서류가 조작되었거나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b. 제3자의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c. 아이디어 제안자가 회사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 비방, 욕설, 명예훼손, 개인정보 무단공개 등 이에 준하는 게시물을 게재하거나 관련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d.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승인되어 게시된 아이디어는 기술참여&자금후원기간이 종료한 후에도 홈페이지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승인에도 불구하고 게시된 프로젝트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음에 따라 발생한 분쟁, 법적 책임, 불이익에 대해서는 아이디어 제안자가 모든 책임을 단독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아이디어 제안자가 작성 및 제공한 프로젝트 내용 및 서류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5. 전문가 또는 자금후원자가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에 의존하여 후원판단을 한 경우 이로부터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4장 자금후원의 신청 및 접수 등


제9조 (자금후원의 신청 전 유의사항)

1. 자금후원자는 본 약관에 따른 자금후원을 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자금후원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자금후원자들의 의견교환 등)

1. 자금후원자는 홈페이지에 개설된 게시판을 통해 프로젝트에 대한 질의 또는 답변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아이디어 제안자 및 회사와 의견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금후원자들의 의견을 임의로 삭제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근거가 있거나 게시된 글이 IdeAp 이용약관에 따라 삭제될 수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자금후원의 신청 방법)

1. 자금후원자는 후원하려는 프로젝트의 페이지에서 "자금후원하기"를 의미하는 배너를 클릭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후원내용(후원자이름, 후원자 연락처, 이메일, 후원 희망금액 등)을 입력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자금후원 신청을 마치면 회사에 대한 후원의 신청이 이루어지며, 이에 대하여 회사가 접수를 하면 후원의 신청 접수가 완료됩니다.

2. 회사는 아이디어 제안자가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자금후원자의 자격 또는 후원자금에 제한을 두기를 요청한 경우 그에 따라 후원의 신청 접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자금후원자는 각 프로젝트별로 회사가 제공하는 안내에 따라 후원금에 대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4. 자금후원자는 1개의 프로젝트에 중복하여 후원할 수 있습니다.

5. 자금후원자는 후원의 신청 접수 결과는 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통보 받게 됩니다.


제12조 (후원의 취소)

후원의 취소는 본 약관 및 홈페이지의 이용안내에 규정된 사항에 따릅니다.

후원자는 프로젝트 게시 기간의 종료 전 까지만 후원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미 후원을 한 후원자가 후원금을 수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추가로 후원을 하거나 또는 이전 후원을 취소한 후 재 후원을 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후원금의 게시)

후원의 신청이 접수되면 홈페이지에 후원금이 게시됩니다. 다만, 본 약관에 따라 후원의 취소가 있거나 후원의 신청 효력이 상실되는 경우에는 후원금 게시 내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제5장 후원금의 사용 등


제14조 (후원금의 사용)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전달받은 후원금을 해당 프로젝트의 수행 및 완료를 위한 비용으로 사용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음에 따라 발생하는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회사에서 모두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6장 기술참여의 신청 및 접수 등


제15조 (기술참여의 신청 전 유의사항)

1. 전문가는 본 약관에 따른 기술참여를 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기술참여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전문가들의 의견교환 등)

1. 전문가는 홈페이지에 개설된 게시판을 통해 프로젝트에 대한 질의 또는 답변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아이디어 제안자 및 회사와 의견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문가들의 의견을 임의로 삭제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근거가 있거나 게시된 글이 IdeAp 이용약관에 따라 삭제될 수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기술참여의 신청 방법)

1. 전문가는 기술참여 하려는 프로젝트의 페이지에서 "기술참여하기"를 의미하는 배너를 클릭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내용(업종, 회사이름, 전문가 연락처, 이메일, 사업자 등록번호, 참여 내용, 견적서 등)을 입력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문가 기술참여 신청을 마치면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가 기술참여의 신청이 이루어지며, 이에 대하여 회사가 접수를 하면 전문가 기술참여의 신청 접수가 완료됩니다.

2. 회사는 아이디어 제안자가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전문가의 자격 또는 기술 분야에 제한을 두기를 요청한 경우 그에 따라 전문가 기술참여의 신청 접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전문가는 각 프로젝트별로 회사가 제공하는 안내에 따라 전문가 기술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4. 전문가는 1개의 프로젝트에 중복하여 기술참여 할 수 있습니다.

5. 전문가는 기술참여의 신청 접수 결과는 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통보 받게 됩니다.


제18조 (기술참여의 취소)

기술참여의 취소는 본 약관 및 홈페이지의 이용안내에 규정된 사항에 따릅니다.

전문가는 프로젝트 게시 종료 전 까지만 기술참여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미 참여 신청을 한 전문가가 기술참여 내용을 수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전 기술참여 신청을 취소한 후 재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제7장 기타 사항


제19조 (면책)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정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시킨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전자우편 등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거나 또는 본 약관에 따라 입력하여야 하는 정보의 변경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홈페이지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진실성, 정확성, 신뢰성은 회사가 보장하지 않습니다. 게시한 자료의 활용 여부는 후원자와 아이디어 제안자 각자의 책임과 판단에 맡겨져 있으며, 그로 인해 야기되는 결과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에서 달리 규정하고 있는 사항이 있으면 그에 따릅니다.


제20조 (권리의 귀속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데이터, 소프트웨어, 게시물의 저작권 등)에 관한 권리는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제21조 (불가항력에 따른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이라고 인정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약관의 적용 등)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IdeAp 이용약관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피해보상규정 등 관계법규를 따릅니다. 다만, 관계법규 및 관련약관에 정하는 바가 없으면 일반적인 상관례를 따릅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2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내용을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1개월 전에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 그 밖에 이와 유사한 전자통신매체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제·개정에 따른 제도변경 등으로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로서 본문에 따라 안내하기가 어려운 급박하고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내용을 앞의 문장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 약관의 시행일 전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변경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것일 때에는 이를 서면 등 회원과 사전에 합의한 방법으로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1개월 전까지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기존 회원에게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변경내용에 대한 통지를 받지 아니하겠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3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본 약관을 회사의 홈페이지 그 밖에 이와 유사한 전자통신매체에 게시하여 회사의 영업점에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해 두거나 게시하여 회원이 요구할 경우 이를 교부하여야 하며, 회원이 약관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화면출력 포함)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준거법 등)

본 약관의 해석 및 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에 의한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된 분쟁에 대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소송의 필요가 생긴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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